기사검색

통영시의회, 한려해상국립공원 공원계획 변경 관련 대정부 건의서 전달

가 -가 +

김원창
기사입력 2020-09-22

 


통영시의회(의장 손쾌환)22() ‘9월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하여 최근 환경부가 공개한 제3차 국립공원 계획 변경()에 대해 강력히 반대하는 통영시 한려해상 국립공원 공원계획 변경 관련 대정부 건의서를 채택하였.

 

환경부가 공개한 제3차 국립공원 계획 변경()은 기존 통영시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에 26필지 0.01가 해제되고, 추가로 86필지 14.1가 편입면적에 포함된 구역 변경()을 공개했다.

 

이에 통영시의회는 우리시의 오랜 요구와 국립공원구역 지정으로 고통 받고 있는 지역민의 최소한의 의견마저 묵살한 일방적인 결과에 강력히 반발하며, 지금까지 과도한 규제로 주민에게 고통을 안긴 사실을 인정하고, 주민이 요구하는 최소한의 국립공원구역 해제를 위해 통영시 한려해상 국립공원 변경 관련 대정부 건의서를 정부에 제출할 계획이다.

 

해당 건의서는 환경부 및 한려해상국립공원 동부사무소에 전달하기로 하였으며, 앞으로도 건의사항이 반영될 때까지 강력히 요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그리고 10월에 개회되는 제204회 통영시의회(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해당 건의안을 심의·의결하여 정부 및 관련 기관으로 재차 송부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인터넷통영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