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년 광도면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특성화사업 추진

가 -가 +

김원창
기사입력 2020-09-21

 


광도면주민자치위원회는 9192020년 주민자치특성화사업 광도천 자연생태 되살리기를 실시했다.

 

광도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봉래)가 주관하고 광도면행정복지센터가 지원한 이번 사업에서는 광도천(1.7km)을 따라 창포를 식재하고 토속물고기를 방류했다.

 

광도천은 통영시 광도면 우동리에서 시작하여 광도면 노산리 해안으로 흐르는 지방하천으로 민물과 해수가 만나는 광도천 덕포교 일대는 회귀성 어류의 산란장으로 수산생물이 풍부하고 볼거리를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넓게 형성된 조개톱에서 채취되는 각종 수산물은 마을주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 광도천변 수국꽃길과 더불어 창포식재를 통한 수질개선 및 볼거리, 힐링공간 제공과 생태하천 홍보판 설치로 하천을 찾는 학생들의 교육의 장으로도 활용 할 수 있다.

 

조봉래 위원장은 이런 뜻깊은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벅차다., “하루빨리 창포가 만개하고 토속물고기들이 유영하는 모습을 보고 싶고 시민들이 광도천 자연생태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도면행정복지센터 김익진 면장은 어려운 시국인데 시민들이 광도천 자연생태 속에서 힐링하고 에너지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인터넷통영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