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강석주 통영시장, 공약에 활력을 불어넣다

가 -가 +

김원창
기사입력 2020-09-17

 


통영시는 9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민선 7공약과 시민정책제안 추진에 대한 이행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점검 보고회는 해당 국·소장, 부서장, 팀장, 직원들이 참석하여 추진상황과함께 부진사유와 문제점 그리고 향후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 등 공약 이행방향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그동안 공약 추진상황을 분기별로 점검하고 또 반기별로 보고회를 개최하였으나민선7기 출범 2년을 맞는 2020년에는 그간의 공약 이행상황을 보다 면밀하게 살피고 부서의견 등을 청취하기 위해 지난 3월과 금번 9월에 별도로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담당팀장 뿐 아니라 주무관 까지 보고회에 참석, 의견 및 개선사항을 제시하는 등 공약이행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는 평가다.

 

통영시 민선 7기 공약(62) 및 시민정책제안(19)은 총 81건으로 시장 임기내53, 중장기 28건으로 20209월 현재 공약 17건과 시민정책제안 8건 등 모두 25건을 완료(31%)하고 52(64%)을 정상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점검에서는 통영시 근로자종합복지관 완공으로 근로자의 노동환경 및 복지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남망산 디지털파크 조성사업이 완공을 목전에 두고 있어 남망산 디지털파크의 완공으로 통영관광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 되었다. 또한, 통영시 빅 데이터 활성화 및 아동 주치의도입사업이 당초 사업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사업을확대, 개선해 나갈 것으로 보고됐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공약 및 시민정책제안을 살펴본 결과 부서장들의 관심도에 따라 추진율에 차이가 난다, “못하는 10가지 이유를 들기보다는될 수 있는 1가지에 집중하다보면 해답을 찾을 수 있다고 적극적인 추진을 독려한가운데 민선7기가 어느덧 반환점을 돈 시점에서 공약사업들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인터넷통영방송. All rights reserved.